파다 평범일상

김포에서 도쿄하네다, 마이리얼트립 도쿄 항공권 (전일본공수 ANA NH868) 예약 과정 후기 본문

라이프/여행

김포에서 도쿄하네다, 마이리얼트립 도쿄 항공권 (전일본공수 ANA NH868) 예약 과정 후기

파다 평범일상 2024. 11. 30. 17:12
반응형

 

 

해당 글 요약

여름휴가에 이어서 겨울휴가도 일본 도쿄 (Japan, Tokyo)에 간다

'서울(김포)-도쿄(하네다)' 전일본공수 ANA 항공편을 예매했다

스카이스캐너랑 네이버항공은 가격 비교용으로 사용

실제 결제는 마이리얼트립(myrealtrip)에서 진행

 

 

항공편 여행 일정

항공사 - 전일본공수 (All Nippon Airways, ANA)

항공편 - NH868

항공스케줄 - 2024/12/20 (금) 오후 19시 50분출발, 2024/12/20 (금) 21시 55분 도착 (입국심사 하고 캐리어 챙기면 막차타야 할 수 있으니까, 빨리빨리 움직이자.)

2인 총 가격 - 924,000원

 

여름에 서울 김포에서 도쿄 하네다 노선으로 도쿄여행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겨울 항공권을 예매했다. 항상 여행 시즌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가다 보니 그런지, 크리스마스 연휴가 있는 연말이라 그런지 몰라도, 인천-나리타 노선의 저가 항공 항공권도 성인 2명에 100만원 할 만큼 비쌌다. 이 가격이면 당연히 하네다로 가는게 이득이라 무조건 이득이다. 

 

항공권 예매 : 마이리얼트립 (myrealtrip)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대부분의 사람들 아니면 모든 사람들 (?)은 항공권 예매할때 가격비교를 할텐데, 같은 항공사와 같은 시간대임에도 사이트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할때는 네이버 항공권이랑 스카이스캐너 찾아보았고, 여행사나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도 들어가 할인이 있는지도 확인하였다. 사실 공식 홈페이지 아닌이상 어디서 예매하든 다 비슷비슷하다고해서 삼성카드 할인도 있고, 제일 저렴하게 나온 마이리얼트립에서 예매했다. 예매하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 국내 항공사들은 90일전 무료 취소가 가능하지만, 해외 항공사는 지원하지 않았다.

 

 

예매완료 후 예약번호 저장하기

마이리얼트립에서 결제를 완료하자마자 항공권 발권완료 메일이 왔다. 중요한 예약번호 6자리도 적혀있었다. 이 번호로 ANA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마일리지적립, 무료 사전좌석 지정, 무료 기내식 변경등 할 게 아주 많다.

 

예약번호로 로그인하기

전일본공수 (ANA) 공식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 My Booking가 있는데 예약번호, 이름, 성으로 조회할 수 있다.

전일본공수 ANA 예약 번호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변경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권 탑승 클래스 (Booking Class)에 따라 정해진다고 한다. 정확히 뭘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예악의 등급은 갈때는 Q, 올때는 S였다. 총 909 마일리지가 적립된다고 적혀있었다. 전일본공수 (ANA)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이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도 적립이 가능하다. 그래서 이번에 적립되는 909 마일리지는 아시아나에 적립하려고 한다.

전일본공수 ANA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제일 중요한 기내식 설정

다양한 기내식 선택 옵션이 있지만, 사실 따로 설정할 필요도 없다. 기내식에 대해서 아무 설정도 하지 않으면 기본적인 기내식이 나온다. 거리가 짧은 노선의 기내식이 고만고만 하겠지만, 그래도 김포 - 하네다 노선중에는 제일 맛있다고 소문난 ANA의 기내식이다.

전일본공수 ANA 기내식

기타, 전일본공수 ANA 좋은점은?

1인당 위탁수하물이 23Kg * 2개 까지 무료로 된다. 갈때는 가볍게 올때는 아주 무겁게 캐리어 가득 채워서 올 수 있다.

 

끝으로

공항에서 체크인하고 비행기 타서 기내식은 다음 글에서 작성예정.

Comments